삼성 전자에서 구매자가 자신이 구매한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했습니다. 이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을 직접 구입해 수리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해졌습니다. 자가 수리가 가능한 제품과 수리 시에 필요한 공구 및 부품의 구매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가수리 가능한 제품 안내
삼성 전자의 모든 제품을 자가수리 할 수 없기에 현재까지 자가수리가 가능한 제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 갤럭시 S20 시리즈: S20(SM-G981N), S20+(SM-G986N), S20 Ultra(SM-G988N)
- 갤럭시 S21 시리즈: S21(SM-G991N), S21+(SM-G996N), S21 Ultra(SM-G998N)
- 갤럭시 S22 시리즈: S22(SM-S901N), S22+(SM-S906N), S22 Ultra(SM-S908N)
갤럭시 Book Pro
- 갤럭시 북 Pro
- 갤럭시 북 Pro 360
32" TV
- UN32 N4000 AFKXR
- UN32 N4010 AFKXR
- UN32 N4020 AFKXR
자가수리용 공구 및 부품 구매
자가수리용 공구와 부품 구매는 삼성 홈페이지의 [소모품샵] - [고객 자가 수리]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거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구뿐만 아니라 휴대폰 액정, 후면 커버, 충전단자, 갤럭시 북의 케이스, 터치패드 센서 등의 부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TV제품은 분해 공구만 따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가수리용 LCD 패널은 파손위험이 크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에서 직접판매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구입을 원하는 경우에는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부품예약 후 방문하여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는 고객의 경제적인 부담 경감과 친환경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가수리 이후 휴대폰의 불량 액정과 수리공구를 반납 시에 반환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택배로 반납하거나 방문하여 반납하는 2가지의 방법이 있으며 구매 후 30일 이내 진행하여야 합니다.
- 삼성 홈페이지의 무료택배 반납 마이페이지의 [자가수리부품 보증등록]에서 반환신청을 할 항목을 선택한 후, 하단의 [택배 반납/주소 수정]을 선택하여 회수할 곳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를 입력합니다.
- 삼성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반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센터 찾기]를 통해 센터의 위치를 찾은 후, 휴대폰 불량액정, 수리공구, 구매영수증을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이후 자재실 근무자에게 환불금을 신청 요청 후 물품을 전달합니다.
구매 보증/반환 계좌 등록은 삼성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여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의 액정, 수리공구 구매 시에만 계좌 등록이 가능합니다.
자가수리 시 주의할 점
- 자가수리가 가능한 유형 및 제품별 수리 설명서와 가이드 영상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 후 자가수리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 수리를 시작하기 전에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를 반드시 백업해야 합니다.
- 자가 수리를 시도한 이후 고장으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거나 출장 서비스를 받을 경우, 수리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방수, 방진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의 수리품질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 자가 수리 부품의 보증기간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수리한 제품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된 제품에 한해서만 해당 부품의 보증기간 1년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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