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병원과 약국에서 받은 처방전 조회, 확인하는 방법

by Hailey.B 2022. 6. 29.
반응형

병원과 약국에서 받은 처방전 조회, 확인하는 방법

 

 

 

  과거에 친정엄마 집 근처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서 약 처방을 받았었는데, 너무 멀어 자주 갈 수 없는 거리의 병원이라 참고 있었는데요. 최근 증상이 심해지는 듯해서 비슷한 약을 우리 집 근처에서도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어서 처방전을 조회하게 되었어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니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다면 간편하게 조회해보세요

 

 

 

 

 

 

먼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https://www.nhis.or.kr/nhis/index.do)

 

 

 

 

 

 

 

내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먼저 해야해요

 

 

 

 

 

 

예전에는 금융인증서를 등록해서 사용했었는데(등록하는 게 귀찮..) 요즘은 간편하게 민간 인증서로도 로그인할 수 있어 굉장히 편해졌어요. 저는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해서 인증을 받고 있어요

 

 

 

 

 

 

 

 

[원하는 인증을 선택]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 [전체 동의 클릭] - [인증 요청]

 

 

 

 

 

 

 

 

휴대전화의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인증 요청 안내를 먼저 인증하고 난 후 PC 화면의 인증 완료를 눌러주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로그인된 화면에서 [건강 iN] - [나의 건강관리]를 선택해주세요

 

 

 

 

 

 

 

 

 

왼쪽에 보시면 [진료 및 투약정보]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보안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나의 정보를 조금 더 안전하게 지킨다는 것이 좋은것이므로 귀찮지만 보안문자를 입력합니다. 저는 가끔 보안문자에 이게 1인지 7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럴경우에는 새로고침을 눌러 보안문자를 바꿔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안 문자는 괜찮지만 정말 싫은 게 나왔네요. 보안 프로그램 설치.. 이걸 안 하면 처방전이 안 뜨더라고요.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주었더니......

 

 

 

 

 

 

 

로그인이 풀려버리는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났네요. 하아...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갔어요 ㅠㅠ

 

 

 

 

 

 

재 로그인이라는 역경을 이겨내고 처방전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진료 및 투약정보는 최근 1년간 본인이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방문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구요. 언제 진료를 받았는지, 어떤 약을 받았는지, 약은 며칠을 먹었는지 등을 알 수 있어요

 

 

 

 

 

 

 

병원명을 누르니 진료받은 기록이 쭉 뜨더라고요. 처방받은 약이랑 약품 효능, 투약일 수까지 간편하게 볼 수 있었어요

 

 

 

 

 

어떤 약인지 조금 더 상세하고 알고 싶다면 약 이름을 클릭해서 상세정보를 볼 수 있어요. 알약 같은 경우는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도 있어서 먹고 있는 약이랑 비교해볼 수도 있구요. 

 

내가 먹었던 약, 먹고 있는 약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조회해 보세요. 국민건강보험에서도 처방전 조회가 가능하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편한 방법으로 확인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